#include<stdio.h>
#define IDLE 10 //치환이 되기에 디버깅시 표시가 안됨
enum EAnimation //디버깅시 표시가 됨
{
kIdle=10, kWalk, kRun, //애플에서 소문자 const와 비슷한 k를 붙여서 사용함
//처음에 쓰여진 것 순서대로 1씩증가
JUMP=20, FALL, //대입되면 대입 된 것 부터 1씩 증가
Attack, Die
};
void main()
{
// 열거체, 열거형(Enumeration) : 상수를 만드는 것을 도와주는 개념
printf("kIdle: %d\n", kIdle);
printf("kWalk: %d\n", kWalk);
printf("kRun: %d\n", kRun);
printf("JUMP: %d\n", JUMP);
printf("FALL: %d\n", FALL);
printf("Attack: %d\n", Attack);
printf("Die: %d\n", Die);
printf("kIdle Size: %d byte\n", sizeof(kIdle));
}
enum은 몇번 사용했었지만
상수를 만드는 것을 도와주는 개념이라고 생각하면 된다.
여러개를 상수로 만들 수 있고 그렇게 상수화 되면 해당 값은 별도의 지정이 없을 경우 0에서부터 순차적으로 1씩 늘어난 값을 가지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.
'프로그래밍 언어 > C' 카테고리의 다른 글
공용체(Union) (0) | 2024.08.20 |
---|---|
구조체(Structure) (0) | 2024.08.20 |
다차원 배열(Multi-Dimensional Array) (0) | 2024.08.19 |
정적/동적 메모리 할당(Memory Allocate) (0) | 2024.08.16 |
문자열 함수 활용 feat)예외처리 (0) | 2024.08.14 |